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Detailed Notes on 프리서버 아레나

Blog Article

다만 모든 게임이 이렇지는 않으며 일부 규모가 큰 프리서버의 경우 프리서버 운영진이 자체적으로 하드웨어 밴 시스템을 도입하여 핵 유저를 가차 없이 밴을 때리는 경우가 있다.

디도스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후원으로 조용히 운영하며 수 년을 버틴 사례도 물론 존재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

아르테일 퀘스트의 요구 아이템와 보상 목록 요구치가 원작과 다른 경우가 있음에 유의.

실제 게임을 운영하는 것처럼 후원이라고 부르는 현질 시스템까지 마련해 놓는다.

을 하거나 보스를 사냥하는 등의 문화가 성향되어있고, 하자 서버는 여러명의 플레이어가 모여 보스를 사냥하거나, 노가다를 하며 스펙을 키워나가는 등의 컨텐츠를 즐긴다.

애초에 대부분 불법이다 보니 디스코드, 텔레그램, 비공개 네이버 카페 등 폐쇄성이 큰 메신저 및 사이트에서 운영하거나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다.

명색이 국민게임이었다 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 수요층이 스피드전에만 몰려 있어 서버를 구축할 이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서버보다는 싱글서버의 비중이 높다. 원래도 수요가 많았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출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수요가 프리서버 홍보 더더욱 급증하고 있다.

상술한 이지투온과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사실상 잊혀 가는 분위기였는데 정말 뜬금 없이 등장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는 플랫폼을 목표로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넥슨의 신규 프로젝트입니다.

레이싱/스포츠 장르 게임의 경우 프리서버가 존재하는 경우가 극히 드문 편이다.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장르가 대부분 비주류에 속하기 때문으로, 특히 여러 리그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운영하고 있는 피파 온라인 시리즈나 마구마구, 프로야구 매니저 등의 작품은 실제 선수들의 이름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게임의 의미 자체가 없기 때문에 선수들의 초상사용권까지 계약해 가면서 프리서버를 운영할 리니지 프리서버 사람은 없다.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서비스 종료, 대체품이라고 내놓은 스톤에이지 모바일들이 연타석으로 망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종류와 유저 수도 꽤 많은 편이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본섭 메이플스토리도 매크로가 많고 꾸준히 단속을 하고 있는 게임이고 아르테일 또한 매크로 문제가 있는 편이다. 해당 핵과 매크로를 잡기 위해 운영진들은 로그 조사와 유저들을 제재하고 있으며 종종 핵이나 매크로의 작업장들을 다수 프리서버 홍보 제재하는 모습을 디스코드 제재내역에서 볼 수 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프리바람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로 인해 프리서버 아레나 유저들이 추후 어떤 패치가 언제쯤 적용될지 가늠할 수 있어 기약 없이 무작정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건 분명한 장점이다.

Report this page